주변여행지
홈 > Travel > 주변여행지

  • 삼봉해수욕장

    삼봉 해수욕장

    남면과 안면읍을 연결하는 연육교 남쪽 3km 거리에 있으며 명사십리 은빛모래 반짝이는 해변이다. 세 개의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다고 하여 이름 붙여졌고, 튀어나온 삼봉괴암과 해당화가 유명하고 울창한 솔숲이 특히 인상적이다. 해수욕장 뒤로는 소나무 숲이 잘 조성되어 있어 캠핑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썰물 시 드러나는 모래밭이 단단하여 해안가에서 스포츠를 즐기거나 산책하기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자연 그대로 탁 트인 모래사장과 자연현상에 의하여 발생된 사구가 일품이다.​

  • 안면해수욕장

    안면 해수욕장

    태안반도 남부권에 위치한 섬 아닌 섬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10여분 더 달리다 보면 안면해변의 안내판과 마주하게 된다. 여기서 5분 정도 소나무 숲 사이를 자동차로 달리면 넓은 백사장의 안면해변에 다다르게 되는데, 도착하기 까지 주변이 산과 논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도착하면 바로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과 바다, 바다 위의 섬들이 일대 장관을 이룬다. 주변에 갯바위낚시를 즐길 만한 장소가 충분하고 바닷물이 많이 빠지는 사리 때가 되면 해변에서 잡을 거리가 풍성해진다.

  • 꽃지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할미바위, 할아비바위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광 중 으뜸으로 꼽힌다. 예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꽃지’라는 어여쁜 이름을 얻었다. 긴 백사장을 따라 걷거나 밀려오는 파도를 바라보며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과 가족의 모습은 꽃지해수욕장의 또 하나의 풍경이 된다. 한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은 바위와 어우러진 낙조 때문이다. 해질 무렵 할미바위, 할아비바위 너머로 아름답게 물드는 일몰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려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들어 진풍경을 펼친다.

  •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에 있고,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으며, 서어나무, 먹넌출, 말오줌때, 층층나무 등 안면도 특유의 수종이 분포하고 있다. 특히 곧게 뻗은 소나무들은 궁중의 궁재와 배를 건조할 때 많이 사용하였고,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다. 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 산림수목원, 숲속교실 등의 자연 학습장과 숲속의 집,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캠프파이어장,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다.

  • 팜카밀레허브농원

    팜카밀레허브농원

    허브관광 농원으로 (주)허브라에서 운영한다. 팜 카밀레란 영어 ‘팜(Farm, 농원)’과 허브를 대표하는 카밀레(Kamille) 와의 합성어로서 ‘허브를 가꾸고 향기를 전달하는 농원’이라 는 뜻이다. 면적 1만 2,000평 규모의 부지에 캐모마일가든, 로즈가든, 칼라가든, 보태니컬가든, 와일드가든, 라벤다가든, 토피어리가든의 7개의 테마 가든과 허브식물원, 습지식물원 등이 설치되어 있다.
    허브농원은 오전 9시~오후 6시 30분(하절기 8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공휴일 제외)은 휴원한다.

  • 백사장항

    백사장항

    안면대교를 건너 만나는 첫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조금 들 어가면 나온다. 포구에는 횟집들이 바다를 에워싸듯이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앞으로 소규모의 어선들이 줄줄이 매달려 있다. 포구 옆으로는 백사장해수욕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해변 쪽으로 가면 맞은편이 있는 드르니항 사이에 포구가 넓게 펼쳐져 있다.

  • 쥬라기 박물관

    쥬라기 박물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 르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 로커 박사가 세계최초로 발견한 티라노사우르스의 알, 그리고 영국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르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 한번도 선보인 적 없는 진품 공룡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공룡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의 발전을 알아보는 체계적인 시대별 화석, 우리의 실생활에서 발견되고, 활용되는 여러 광물들과 원석 300여종, 그리고 그 원석을 가공하여 만든 보석과 쥬얼리 등이 전시 되어 있다.

  • 안면암

    안면암

    창건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름다운 경관으로 널리 알려져 안면도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2층 법당에서 바라보는 천수만 풍경이 뛰어나다. 앞바다에 여우섬이라고 부르는 2개의 무인도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의 큰바위섬까지 약 100여 m에 이르는 부교(浮橋)가 놓여 있다.
    밀물 때를 맞추면 30분도 지나지 않아 물 위로 들린 부교 위를 걸어서 섬까지 다녀오는 색다른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썰물 때는 갯벌 체험을 할 수도 있다.

  • 방포항

    방포항

    안면읍 승언리에 있는 작은 어항으로 '젓개항'이라고도 부른다. 한적하고 조용한 지방 어항으로 바다낚시의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꽃다리에서 바라보는 저녁 무렵의 일몰 광경이 장관이며,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포구 바로 옆에는 방포해수욕장이 펼쳐져 있다.

Bong 3 Pension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방포로 54-31
사업자번호 788-39-00492 대표 이태곤
연락처 010-4420-6842
입금계좌 수협(이태곤) 0010-4420-6842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